'코리안 좀비' 정찬성, 데니스 버뮤데즈 상대로 UFC 복귀전
'코리안 좀비' 정찬성, 데니스 버뮤데즈 상대로 UFC 복귀전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6.12.04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UFC 제공)

[화이트페이퍼=김경욱 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복귀전 상대는 데니스 버뮤데즈로 정해졌다.

UFC는 4일 정찬성이 페더급 8위 데니스 버뮤데즈(17-5-0, 미국)를 상대로 내년 2월 5일(한국시간) 미국 휴스턴 도요타 센터에서 개최되는 UFC 파이트 나이트에서 페더급 대결을 갖는다고 밝혔다.

2010년 UFC에 데뷔한 정찬성 선수는 UFC 역사상 첫 트위스트 승, 최단기간 7초 KO승 등을 기록하며 UFC 아시아 최고의 파이터로 떠올랐으며, 지난 2013년 8월에는 아시아인 최초로 UFC 타이틀 전에 도전했다.

현재까지 타이틀전에 도전한 아시안 파이터는 정찬성과 일본의 플라이급 파이터 호리구치 쿄지가 유일하다. 지난 타이틀 전이 정찬성의 마지막 경기였으며 이번 경기는 약 3년 6개월 만의 복귀 전이다.

정찬성의 복귀전 상대로 알려진 데니스 버뮤데즈는 2011년 TUF 시즌 14의 준우승자 출신으로 주 특기인 레슬링을 바탕으로 데뷔 이래 줄곧 UFC 페더급 랭킹 10위권에 머물고 있는 강자이다. 

최근에는 카와지리 타츠야와 호니 마리아노 베제라를 연이어 꺾으며 2연승을 기록 중이다. 지난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는 정찬성을 알고 있으며 언제든지 대결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정찬성의 복귀전 외에도 한국 선수들의 출전이 잇따라 예정돼 있다. 오는 12월 11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개최되는 UFC 206에서는 최두호가 컵 스완슨과 페더급 대결을, 31일 개최되는 2016년 마지막 대회인 UFC 207에서는 김동현이 타렉 사피딘을 상대로 웰터급 대결을 가질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