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인치 '아이폰8'? "실제 크기구동 크기 더 작을 것"
5.8인치 '아이폰8'? "실제 크기구동 크기 더 작을 것"
  • 한상현 기자
  • 승인 2016.11.1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엣지 모서리로 평평한 화면 부분은 더 작아진다
▲ 아이폰8 예상 모습 (사진출처=콘셉트폰즈)

[화이트페이퍼=한상현 기자] 내년 출시될 '아이폰8' 화면이 5.8인치로 커질 예정이지만 모서리가 휘어진 엣지 디스플레이로 실제 구동 크기는 더 작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7일(현지시간) 애플 인사이더는 밍치 궈 KGI증권 연구원이 이날 낸 보고서를 인용해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아이폰8 화면이 5.1인치 또는 5.2인치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궈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애플이 아이폰8 용으로 5.7인치 또는 5.8인치 플렉서블 OLED 패널을 구매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나 실제 구동 영역은 5.1인치 또는 5.2인치, 혹은 그보다 더 작아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아이폰8 OLED 패널 크기는 5.8인치 이지만 곡면 디스플레이로 구부려서 적용하기 때문에 실제로 구동되는 평평한 화면 부분은 더 작아질 것이라는 설명이다.

궈 연구원은 내년 출시될 아이폰8 OLED 제품은 LCD와 비교해 ‘상당히 우수한’ 사양을 자랑하게 될 것으로 예측했다.

애플은 내년도에 아이폰8 4.7인치, 5.5인치 LCD와 OLED 3가지 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애플 전문매체 애플인사이더는 OLED 화면 아이폰8은 5.5인치 LCD보다 구동화면은 작아지겠지만 최고급 사양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