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1주일만에 올해 걸그룹 최고 음판 판매량 자체 경신
트와이스, 1주일만에 올해 걸그룹 최고 음판 판매량 자체 경신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6.10.31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화이트페이퍼=김경욱 기자] 트와이스가 1주일 만에 16만5천여장의 앨범 판매고를 올리며 올해 걸그룹 최고 음반 판매량을 자체 경신했다.

지난 24일 발매한 트와이스의 세번째 미니앨범 'TWICEcoaster : LANE1'은 가온차트 기준 1주일 동안 약 16만5천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2016년 걸그룹 최고 앨범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트와이스가 4월25일 발표한 두번째 미니앨범 'PAGE TWO'가 6개월동안 판매한 16여만장을 넘어서는 기록으로 1주일 만에 자신들이 가지고 있던 올해 걸그룹 최고 앨범 판매량을 넘어선 것이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5만장 판매고도 대박으로 여겨지는 걸그룹 앨범 판매 시장에서 10만장은 물론 15만장을 넘어 20만장 앨범 판매고를 거둘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 다른 음반 판매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에서도 첫 주 9만4천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한터차트 집계 이래 모든 걸그룹 최고 첫주 판매량을 넘어섰다.

타이틀 곡 'TT(티티)'로 유튜브 K-POP 아이돌 조회수 최단 기간 1천만, 2천만뷰 최단 돌파 신기록을 세운 트와이스가 앨범 판매량으로도 또 한번 새로운 기록을 만든 만큼 앞으로 또 어떤 기록들을 써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