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미니 4집 'GUILTY(길티)' 프리뷰 영상 보니...'청춘들의 겁없는 외침'
몬스타엑스, 미니 4집 'GUILTY(길티)' 프리뷰 영상 보니...'청춘들의 겁없는 외침'
  • 황미진 기자
  • 승인 2016.10.0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가 프리뷰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을 예고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일 몬스타엑스 공식 SNS와 유튜브 계정을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더 클랜 파트 2 길티'(THE CLAN PART.2 GUILTY) 타이틀곡 '파이터(FIGHTER)'를 비롯한 수록곡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음악은 전작 '로스트'와 마찬가지로 역동적인 느낌으로 가득하다. 몬스타엑스가 개척한 공격적인 트랙이 중심을 잡고, 사랑과 이별의 여러 감정을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내는 등 멀티 컬쳐적인 매력이 돋보이게끔 구성했다. 

힙합, EDM, 밴드사운드 등 이질적인 장르 결합을 통한 실험적인 시도도 인상적이며, 힙합과 EDM을 결합해 청각적인 재미와 흥분을 최대한 부각시켰다. 마치 분출구를 찾지 못한 청춘들의 겁 없는 외침을 담은 트랙들이 강렬한 인상을 전달한다.

타이틀곡 '파이터'는 작곡가 박근태가 만든 몬스타엑스의 시그니처 곡으로, 강렬하고 거친 사운드가 사랑을 지켜내겠다는 메시지와 잘 어우러진 블록버스터급 트랙이다.

공개된 세 번째 미니앨범 '더 클랜 파트 원. 로스트(THE CLAN PART.1 LOST)'으로 포문을 연 THE CLAN(더 클랜) 2.5부작의 두 번째 스토리를 담고 있다. 상실과 아픔으로 인한 클랜의 시작을 보여준 PART.1 'LOST'에 이어 'GUILTY'를 주제로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성장을 표현해 낼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5월 세 번째 미니앨범 'THE CLAN PART.1 LOST'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걸어(All in)'에 이어 수록곡 '네게만 집착해' 스페셜 활동을 통해 대세돌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 15일 방영 된 MBC 추석특집 2016 '아이돌스타 육상 리듬체조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에 출연해 양궁 단체경기에서 끈끈한 팀워크를 보이며 91점으로 신기록을 세우며 맹활약을 펼쳤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오는 4일 네 번째 미니앨범 '더 클랜 파트 투. 길티(THE CLAN Part.2 GUILTY)'의 컴백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