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백수 18만명...세간의 반응 어떤가보니 "아무데나 들어가라? 너부터 해봐라"
장기백수 18만명...세간의 반응 어떤가보니 "아무데나 들어가라? 너부터 해봐라"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6.09.22 0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OBS 방송 캡쳐

6개월 이상 구직활동 중인 장기백수가 18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밝혀졌다.

통계청은 21일 전체 실업자 중 장기실업자의 비율이 18.27%를 기록, 총 18만2천 여명인 것으로 발표했다. 이런 '장기 백수'의 수치는 1999년 9월 이후 최대치라고 덧붙였다.

이에 세간의 반응은 "눈높이를 낮춰라 아무대나 들어가라? 너부터 그렇게 해봐라"(dlrl****) "이건 뭔가 잘못됐다..."(free****) "정 안되겠으면 직업훈련이라도 받아야된다. 일단 취업하면 여태 공부한거 가지고 안꿀리게 일할수 있을거다. 영어못해서 삼성못들어간거 아닐텐데 너무 미련두면 늙어만 간다."(frap****) "아는사람 3년넘게 행정직9급 준비하는대 월급물어보니까 120 받는다더라,.. "(alqp****) "중소기업 일손부족하다고 하지, 제발 법적으로 정해진것만 해줘 그것만 해주면 돼"(park****)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또한 한 네티즌은 "왜 자연인이 산다 보는지 이해됐다"(ha64****)라는 한마디로 자신의 심정을 전하기도 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