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준일]트렌드에 주목하면 수익률이 달라진다
[송준일]트렌드에 주목하면 수익률이 달라진다
  • 송준일 시민기자
  • 승인 2008.06.2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데일리] 주식투자고수들은 도대체 어떤 점에 주목해서 투자를 할까. 만약 그것을 알 수 있다면 고수까지는 아니더라도 현재의 투자수익률을 급격히 높일 수 있지는 않을까. 그렇다면 그들이 어떤 점에 주목해서 투자하는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지는 않을까.




2008년 현재 가장 뜨거운 경제 트렌드의 하나로 유가상승을 들 수 있다. 이 외에도 도시집중화, 광우병, 조류독감, 곡물가격상승 등도 결코 간과할 수 있는 중요한 트렌드다. 투자고수들은 이런 트렌드의 변화와 움직임에 주목하는 것은 물론 앞서 투자한다.




하나의 트렌드는 관련된 인프라 산업 혹은 새로운 성장산업을 출현시킨다. 그렇기에 트렌드 변화에 주목하고, 그것에 앞서 투자한다면 불확실성에 흔들리는 주식시장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 <주식 펀드 TOP 시크릿> (매일경제신문사. 2008)은 투자에 접근하는 여러 방법들 중, 우리 주변에서 이제 막 일어나고 있는 트렌드를 중심으로 설명한다. 저자는 실제로 이런 트렌드의 변화를 투자에 접목시켜 주식 펀드 뿐만 아니라 대체 투자자산에까지 영역을 확대하여 적용시킨 경험이 있다. 이 책에는 저자의 그런 경험에 대한 노하우와 분석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기본적으로 각각의 트렌드 변화와 움직임에 주목하여 투자의 맥을 짚어주는 큰 그림을 보여주고 있지만, 관련 투자 상품과 기업을 소개하고 예리하고 분석하는 등 구체적인 투자 방향도 알려준다. 트렌드 변화와 움직임에 주목해서 투자 방향을 설정하는 것은 주식 펀드 투자자라면 관심을 갖고 지켜볼 만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