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건물 지붕붕괴, 네티즌들 “지진나면 어떻게 수습될지” “다른나라는 몇 백년도 안무너져”
진주건물 지붕붕괴, 네티즌들 “지진나면 어떻게 수습될지” “다른나라는 몇 백년도 안무너져”
  • 황미진 기자
  • 승인 2016.08.29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YTN 방송 캡처

진주의 한 상가건물이 무너져 네티즌들의 안타까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28일 경남 진주의 한 상가건물이 리모델링 작업 중 무너져 인부 3명 중 2명이 숨지고 1명이 구조됐다.

해당 건물은 완공된 지 44년이 지난 노후된 건물로 경찰과 소방당국은 이 건물의 용도 변경 시도에 주목해 불법 개조 여부 등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건물 하나 무너졌는데 이정도 걸렸는데 지진나면...”(good****), “다른 나라들은 몇 백 년이 지나도 튼튼한데 고작 44년으로 노후라니...”(mina****), “진도6 이 상륙하면 아비규환 이겠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shqn****),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더 이상 이런 일이 생기지 않기를 바라고 바랍니다.”(kara****), “대한민국의 안전히 또 한 번 무너졌습니다. 이번엔 건물입니다.”(lyot****), “꼭 지진 같구나. 지진으로 한도시가 파괴되면 수습은 어떻게 할까? 한 집 처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디”(ska7****) 등 고인의 명복을 비는 동시에 걱정하는 의견을 나타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