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조직 세분화 승부수...메트라이프생명, 29개 사업단 산하 111개 지점으로 개편
영업조직 세분화 승부수...메트라이프생명, 29개 사업단 산하 111개 지점으로 개편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7.12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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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6 메트라이프생명 영업전략회의’에 참가한 29개 사업단 단장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메트라이프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이 재무설계사 영업효율성을 높이는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영업조직 체제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6개 본부 체제를 폐지하고 신설된 29개 사업단 산하 111개 지점으로 세분화된 영업조직으로 변신했다. 본부 체제에서는 본부 당 약 500~600명의 재무설계사들이 배치돼 세심한 관리가 어려웠다. 하지만 새로운 조직에서는 사업단 당 약 100~150명의 재무설계사들이 소속되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조직 관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재무설계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조직 관리 시스템 개선이 핵심이다. 재무설계사들을 선발과정에서부터 보다 세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전문성을 높이고 고객만족을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조직 관리 시스템에서는 과학적 적성평가를 통한 선발, 개인별 성향에 따른 맞춤 교육 지원, 체계적인 성과 평가를 통한 경력개발 컨설팅, 단계별 성과 관리, 종합 영업역량 진단 등 선발에서부터 육성에 이르기까지 개별 재무설계사의 체계적인 역량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이 관리 시스템은 일회성이 아닌 순환 구조로 지속적으로 재무설계사의 역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새로운 관리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본사 내 지원 조직을 신설했다. 재무설계사의 유지율 및 정착률 관리, 영업 윤리 위원회 운영, 민원 관리, 불완전판매 관리 등을 지원하는 CQM(Career Agency Quality Manager)와 재무설계사를 관리하는 매니저의 역량 개발 및 평가, 활동 지원, 재무설계사 선발 지원 등을 담당하는 COM(Career Agency Organization Manager)를 새로 도입했다.

메트라이프생명 CA채널 영업총괄 김성환 전무는 “갈수록 복잡 다변화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한발 앞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기민한 조직이 경쟁에서 살아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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