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금리 또 인하 ‘오피스텔 투자 붐’…'KTX천안아산역 신성 미소지움' 분양
기준금리 또 인하 ‘오피스텔 투자 붐’…'KTX천안아산역 신성 미소지움' 분양
  • 최연우 객원기자
  • 승인 2016.06.1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또다시 인하함에 따라 부동산시장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한국은행은 지난 9일 사상 최저 수준인 기준금리 연 1.25%로 0.25%포인트 인하했다. 이번 기준금리 인하는 지난해 6월 1.75%에서 1.50%로 0.25%포인트 내린 이후 1년만이다.

이에 따라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오피스텔은 월세 수익 뿐 아니라 투자수익까지 더해지는 상황이다.

도보 거리로 KTX 천안아산역과 1호선 아산역을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 ‘KTX천안아산역 신성 미소지움'이 분양 중이다.

단지는 충청남도 아산신도시 배방지구 상업 12-2블록에 지하 5층~지상 24층 규모로 지어지며, 계약면적 90~109㎡ 총 436실로 구성됐다. KTX천안아산역 주변은 14개 대학, 삼성디스플레이시티,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등 첨단산업체가 밀집되어 있어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평가다.

또한, 호수공원, 체육공원, 어린이 공원 등이 인접해 있고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 생활인프라까지 구축되었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SG신성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수도권 투자자들을 위해 동탄 홍보관을 오픈한다.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90-9 쌍용플래티넘 1층에 마련되어 있다.

오는 6월 11일 동탄1신도시 홍보관 오픈을 앞두고 있는 이곳은 청약자 추첨을 통해 TV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며, 천안-동탄간 셔틀을 운행, 수도권 거주자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할 기회도 마련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