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의 여의도' 상암 DMC 개발호재, DMC파크뷰자이 잔여세대 분양으로 노려보자
'제 2의 여의도' 상암 DMC 개발호재, DMC파크뷰자이 잔여세대 분양으로 노려보자
  • 최연우 객원기자
  • 승인 2016.03.1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암 DMC는 제2의 여의도라고 불리는 곳이다. 개발호재가 남아 있는 만큼 잔여세대 분양 등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 지역.

상암DMC는 56만여㎡ 규모로 460여개의 언론, 게임, 영화 관련 시설이 몰리는 곳으로, 대표적으로 상암MBC신사옥, SBS, KBS미디어 등 지상파 방송사 외 YTN JTBC, 채널A, TV조선 등 종편 방송사와 삼성SDS, 한국일보, 중앙일보 등 유수의 언론사 및 기업체들이 입주해 있다. CJ E&M,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만든 정보기술(IT)기업 직접시설인 누리꿈스퀘어와 한국영상자료원, LG유플러스, LG CNS등도 들어서 있다.

롯데쇼핑, DMC랜드마크빌딩, 제2코엑스(DMC역~수색역) 등의 개발 호재가 진행중이어서 모든 게 마무리 되는 2018년도에는 직접 종사하는 인원이 6만5000여명에 이룰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각종 개발사업과 교통호재로 인해 주목받고 있는 ‘가재울뉴타운4구역 DMC파크뷰자이’는 최근 ‘제2의 여의도’라 불리는 상암DMC 개발에 따른 호재를 직접 누릴 수 있는 단지다.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124 일원에 GS건설, 현대산업개발, SK건설이 컨소시엄 시공을 맡은 ‘DMC파크뷰자이’는 총 5개 단지로 구성됐다. 지하 3층~지상 10~33층 61개동, 총 4,300세대 규모의 초대형 단지다. 이 중 일반분양은 1550세대다. 현재 마지막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파크뷰자이는 현재 84㎡(34평), 152㎡(구58평), 175㎡(구63평)가 남아 있다. 

‘DMC파크뷰자이’는 4년 전 분양가152㎡(구58평), 175㎡(구63평)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가격을 낮춰 공급해 기대 이상으로 물량소진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여기에 입주 시 발코니 무료확장, 시스템에어컨 무상설치 등의 혜택도 주어져 높은 고객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인근 뉴타운 최초로 단지 내에 수영장이 들어서 있으며, 초등학교와 중학교, 파출소, 소방소 등 학교와 관공서도 단지 내에 갖춰져 있다.  각종 복합커뮤니티시설에는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어린이놀이터,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등이 위치해 입주민들의 삶의 가치를 높여준다.

조경율 38%의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인근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등과 연계되어 총 2만5천6백여평의 녹지공간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단지 내 산책로가 단지 앞 홍제천까지 이어져 있다. 인근에 불광천, 백련산, 매봉산, 궁동근린공원 등이 위치해 도심 속 자연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는 우수한 생활인프라도 주목할 만하다. 신촌 현대백화점, 상암 롯데백화점(예정), 마포 농수산물시장, 홈플러스 월드컵점 등이 인접해 있다. 또한 CGV상암, 서울상암월드컵경기장,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제일성모병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권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상암 지역에 롯데복합몰, 랜드마크 개발도 논의 중이다.

상암DMC가 지하철로 2분, 여의도 17분, 마포공덕 8분, 합정동 메세나폴리스의 합정역까지 2정거장, 광화문 19분대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버스노선도 다양해 모래내로와 수색로를 이용하여 광화문, 신촌 등으로 교통이 편리하다. 여기에 내부순환도로 연희IC와 강변북로, 성산대교와 연결되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오는 2020년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완공될 예정으로 향후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가재울중과 가재울 고가 도보 거리에 있으며, 인근에 연가초교, 북가좌초, 연희중, 명지고 등 초중고와 함께 2016년 3월에 단지 내 55학급 규모의 가재울 초등학교가 개교했다. 또한,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등 명문대학이 가까이 있어 자녀의 교육에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DMC파크뷰자이는 바로 입주, 바로 전, 월세가 가능한 입주아파트로 보안이 철저하여 방문 전 전화로 사전 예약이 필수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