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라크] 일본 후반전 인저리타임 하라카와 극적인 골...올림픽 본선 진출
[일본 이라크] 일본 후반전 인저리타임 하라카와 극적인 골...올림픽 본선 진출
  • 김수정 기자
  • 승인 2016.01.27 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이라크, 일본 결승행
▲ 사진= AFC 공식 트위터 캡처

[일본 이라크] 일본 후반전 인저리타임 하라카와 극적인 골...올림픽 본선 진출 

일본이 이라크를 꺾고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결승에 진출하며 리우올림픽 본선행 티켓을 획득했다.

일본 U-23 대표팀은 26일(현지시각) 카타르 도하 나세르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2016 아시아 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이라크와의 4강전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에서 일본은 전반 26분 구보가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구보는 왼쪽 측면을 돌파한 스즈키가 올린 땅볼 크로스를 골문앞에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이라크 골망을 흔들었다.

이어 일본은 전반 43분 이라크의 사드 나티크에게 헤딩슛을 허용하며 동점골을 내줬고, 결국 양팀은 전반전을 1대 1로 비긴 채 후반전을 맞았다.

후반전에서 양팀은 치열한 경기를 펼치며 연장전으로 돌입하는듯 했지만 일본은 후반전 인저리타임 하라카와가 극적인 결승골을 터트렸다

하라카와가 페널티지역 정면서 때린 슈팅은 이라크 골문 왼쪽 구석으로 빨려 들어갔고 결국 일본이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올림픽 본선행 티켓 획득과 함께 결승행에 성공했다. 

이번 AFC 챔피언십에서 3위 안에 드는 팀은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나선다. 이에 따라 일본은 한국-카타르 4강전 승자와 우승을 놓고 격돌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