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시 기부존 마련..넥슨 아레나, 내년에도 e스포츠 기부문화 앞장선다
상시 기부존 마련..넥슨 아레나, 내년에도 e스포츠 기부문화 앞장선다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5.12.28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넥슨이 내년에도 e스포츠 기부 문화 안착에 힘쓸 계획이다. (사진=넥슨 아레나)

넥슨이 내년에도 e스포츠 기부 문화 안착에 힘쓸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1월에는 공간 리모델링을 거쳐 넥슨 아레나 내부에 상시 기부존을 마련할 계획이다.

28일 개관 2주년은 맞은 e스포츠 문화공간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NEXON ARENA)’는 이날 아레나 프로모션 수익금(리그 관람료+후원사 기부) 전액인 1억여원을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 이름으로 메이크어위시 재단에 기부했다.

앞서 넥슨은 쾌적한 관람 문화 조성을 위해 일부 게임의 경우 전 대회 일정에 유료 좌석제를 도입했다.

티켓 판매 수익금 전액과 넥슨 아레나 기부함 설치 등으로 관람객에게 모금한 금액은 모두 난치병 어린이 지원과 아프리카 우물 만들기 사업 등에 쓰였다.

넥슨 아레나에선 2년간 총 429회의 리그를 진행, 총 12개 게임 종목의 e스포츠 대회를 유치했다. 이를 통해 게임을 새로운 문화로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넥슨은 자사 게임 중 'FIFA 온라인 3', '카트라이더',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등 총 9종을 무대에 올렸다.

리그별 누적 총 상금은 약 23억원으로, 리그 마케팅 및 채널 투자 비용까지 더하면 약 40억원 이상의 투자가 이뤄졌다. 리그 주관 방송사인 스포티비게임즈는 주당 160시간 이상 e스포츠 관련 방송을 편성하고 네이버 VOD 서비스를 통한 e스포츠 TV 생중계 채널을 운영하는 등 플랫폼 확대에 힘썼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