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증시 상한가 테마] 안철수 덕에 클라우드컴퓨팅 '턴 온’..한일네트웍스 '상한가'
[오늘증시 상한가 테마] 안철수 덕에 클라우드컴퓨팅 '턴 온’..한일네트웍스 '상한가'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5.12.2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집중 조명 받은 테마는 클라우드컴퓨팅, 인터넷보안, 인터넷솔루션이다. (사진=한일네트웍스)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집중 조명 받은 테마는 클라우드컴퓨팅, 인터넷보안, 인터넷솔루션이다. 클라우드컴퓨팅으로 분류된 한일네트웍스는 안철수 테마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2일 코스닥 시장에서 평균 등락률이 가장 높았던 테마 3순위는 클라우드컴퓨팅(평균등락률 3.77%), 인터넷보안(평균등락률 3.76%), 인터넷솔루션(평균등락률 3.42%)이다.

한일네트웍스는 인터넷데이터센터, 보안, ERP(전사적사업관리)를 취급하는 업체다. 안철수 의원이 창당 의사를 내비치자 정치 테마주로 이날 급등했다.

클라우드컴퓨팅은 사용자가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하지 않고도 인터넷 접속을 통해 언제든 사용할 수 있고 데이터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사용 환경을 말한다. 정보가 중요해짐에 따라 정보 접근성이 손쉬워지는 클라우드컴퓨팅 기술, 정보 보안 테마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