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교통호재' 파주 주택시장..내달 서울고속도로 착공
'트리플 교통호재' 파주 주택시장..내달 서울고속도로 착공
  • 유수환 기자
  • 승인 2015.10.30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주시가 다음달 부터 서울과 문산을 연결하는 고속도로 공사를 시작한다. 서울-문산 고속도로 노선도 (사진=국토교통부)

[화이트페이퍼=유수환 기자] 파주시가 다음달부터 서울과 문산을 연결하는 고속도로 공사를 시작한다. 오는 2020년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교통여건이 개선되고 개발 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통부는 30일 서울-문산 고속도로 기공식을 열고 다음달부터 공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문산 고속도로는 서울 강변북로에서 파주시 문산읍을 연결하는 35.2㎞ 길이 고속도로다.

서울~문산 고속도로 공사가 마무리되면 파주, 고양 지역 교통난 해소와 함께 인구유입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주택시장에도 긍정적인 신호로 작용한다.

전체 구간의 15.1㎞(43%)는 6차로로 설계된다.

IC(나들목)은 총 8개가 설치된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도 연결돼 교통여건도 개선된다. 고속도로 공사가 마무리되면 자동차로 서울에서 파주까지 가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30~40분으로 줄어든다. 현재 자유로를 타면 파주에서 서울까지 약 50분 걸린다.

서울-문산 고속도로의 총 투자비는 2조2941억원이다. GS건설 등 10개 업체가 참여한 민자사업이다. 사업시행자는 ‘서울문산고속도로’다. 오는 2020년 11월 공사가 마무리된다.

파주에는 경의선 운정역 공사가 끝나 가동에 들어가고 서울과 경기도를 20분 만에 연결하는 GTX 연장선이 검토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