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과기정통부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보급 확산 사업 참여
KT, 과기정통부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보급 확산 사업 참여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4.03.2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까지 모집
수요기업은 서비스 도입 비용 80% 지원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 PC 및 모바일 관련 이미지 (사진=KT)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 PC 및 모바일 관련 이미지 (사진=KT)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KT는 2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4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기반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비용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다음 달 5일까지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KT는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그룹웨어인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요기업은 서비스 도입 비용의 80%를 지원받는다. 희망 기업은 K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서비스에 대한 설명 및 사업 참여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KT가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는 업무포털, 이메일, 전자결재, 일정관리, 게시판, 조직도, 주소록, 문서함 등이다. 또 고객의 요구에 따라 인사 및 근태 관리와 급여관리, 업무·메일 용량 추가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스마트한 업무환경 구축을 위해 모든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고객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고유한 업무환경과 연계를 희망할 경우 추가 개발을 통해 서비스간 연계,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을 맞춤형으로 서비스한다.

명제훈 KT Enterprise통신사업본부 본부장은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 및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책임감을 느낀다”며 “그동안 비용 문제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이 어려웠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 제공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