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불닭볶음면, 영국 다큐 채널서 K-라면으로 조명
삼양 불닭볶음면, 영국 다큐 채널서 K-라면으로 조명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4.03.2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채널 Great Big Story 영상 내 삼양라운드스퀘어 불닭볶음면 노출 장면 캡쳐(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영국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채널 Great Big Story 영상 내 삼양라운드스퀘어 불닭볶음면 노출 장면 캡쳐(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영국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채널 ‘Great Big Story’에서 불닭볶음면이 K-라면 대표 주자로 집중 조명되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을 찾은 제작진은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밀양 공장, 원주 식품연구소 등 주요 시설을 방문해 불닭볶음면의 개발부터 생산까지 이르는 과정을 속속들이 촬영했다. 영상은 오승용 밀양공장 공장장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연간 약 20억 개 규모의 불닭볶음면을 생산하는 밀양 공장의 생산 장면을 소개한다. 또한, 불닭볶음면에 대해서는 찰기와 탄력, 끈기가 매우 우수한 면, 맛있게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만든 액상 스프 등 삼양의 60년 제조 노하우를 담아 최적화된 맛을 지녔다고 설명한다.

이어 불닭볶음면 소스를 개발한 이병훈 삼양식품 연구소장의 인터뷰에서는 트렌드 조사, 개발, 시식 등 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에피소드를 언급했다. 이외에도 불닭볶음면 챌린지에 나선 채널 관계자들의 모습, 한국의 다양한 장소에서 라면을 먹는 장면 등이 담겼다. 현재 해당 영상은 업로드 이틀 만에 조회 수 5만 회를 돌파하는 등 채널 내 다른 콘텐츠 대비 높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기가 지속되고 그룹의 영향력이 확장됨에 따라 세계 유수의 언론 및 미디어로부터 인터뷰, 취재 등 요청이 부쩍 잦아졌다”며 “세계적인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은 K-라면의 대표 주자로 삼양과 불닭이 집중되어 매우 영광이다. 적극적인 활동과 다양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성장세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