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 "증권업, 과거와 다른 창의융합 활동"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 "증권업, 과거와 다른 창의융합 활동"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4.01.3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 2024년 경영전략회의 개최
김 사장, 창의적 사고'와 '행동하는 리더십' 강조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이 27~28일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한국투자증권 2024 경영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이 "지금의 증권업은 과거와 달리 자금의 수요와 공급을 창출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연결하는 창의융합 활동"이라고 진단했다.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김 사장이 지난 27~28일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임원 및 부서장 22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2024 경영전략회의'에서 '회사 발전의 핵심요소'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고 30일 밝혔다. 

김 사장은 "임직원 한사람 한사람의 창의적인 사고가 회사 발전을 결정하는 핵심요소"라고 덧붙였다. 또 리더의 덕목에 대한 질문에는 "솔선수범해 성과를 보이는 것이 리더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회의는 2024년 시장 환경 및 전망을 살펴보고, 사업 계획과 경영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임직원과 경영진 간 소통 강화와 공감 형성을 위한 토크콘서트도 열렸다. 타운홀미팅 형식으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김성환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이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접수한 사전질의와 참석 임직원의 현장질의에 진솔하게 답했다.

특히 올해 전략 방향의 핵심 키워드인 '1등 전략'에 대한 사업부문별 세부 추진 계획과 함께 디지털 혁신과 리스크 관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한국투자증권은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