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금융&아트 콜라보 세미나 초대전, ‘디지털 기술에 아트를 접목하다’
미래에셋증권 금융&아트 콜라보 세미나 초대전, ‘디지털 기술에 아트를 접목하다’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4.01.1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이(Zoey)작가의 Virtual Nostalgia _ Radio ver.02 작품,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조이(Zoey)작가의 Virtual Nostalgia _ Radio ver.02 작품,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는 디지털 기술에 아트를 접목하는 국내 유망작가의 발굴과 지원을 위한 특별 콜라보레이션 세미나 초대전을 오는 29일에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화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 박사과정 및 University of Leeds MA(Graphic Design)를 수료한 조이(Zoey)작가는 렌티큘러 방식의 작업을 통해 보는 각도마다 다른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는 기발한 작품을 만들고 있다.제19회 대한민국회화대상전 디지털부문 최우수상과 실험적 예술부문 은상을 수상하는 등 실험적 예술의 도전을 거듭하고 있는 최근 해외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영아티스트로 가상의 향수(Virtual Nostalgia)라는 주제로 우리가 잊고 있는 문화적 향수를 작품 속에서 드러낸다.향후에는 AI, VR 등 아트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금융&아트 세미나는 ‘1월 자산배분전략 및 미국주식 시장전망과 유망투자자산 소개’를 주제로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정윤석 이사가 진행하며,매그니피센트7(Magnificent7) 외 최근 생성형 AI(인공지능)열풍에 따른 주목받고 있는 투자자산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초대전은 갤러리몸 대표이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손비야(손비야 킴)겸임교수가 큐레이션을 진행하고, IoT기반 플랫폼 개발 전문 IT기업인 (주)엠알오커머스(대표 이병교)와의 협업을 통해 ST관련 컨설팅을 맡아서 지원한다.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정윤석 이사는 “최근 기술의 발전 속도에 맞춰 아트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디지털아트 콘텐츠를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본 세미나에 참석을 희망할 경우 사전 예약(예약문의: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이 필요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