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세상을 가슴 뛰게 하는 금융’ 새 비전 선포
BNK금융, '‘세상을 가슴 뛰게 하는 금융’ 새 비전 선포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4.01.0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 BEGINNING 2030’ 비전선포식
빈대인 회장, 중장기 로드맵과 5대 전략방향 제시
사진=BNK금융그룹
지난 5일 BNK금융그룹은 문현금융단지 드림씨어터에서 임직원 1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뉴 비기닝(NEW BEGINNING) 2030' 새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왼쪽 네 번째), 방성빈 BNK부산은행장(왼쪽 세 번째), 예경탁 경남은행장(오른쪽 다섯 번째). 사진=BNK금융그룹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BNK,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 힘찬 여정의 시작’.

지난해 3월 BNK금융그룹의 4대 회장으로 취임한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의 경영철학을 가늠할 수 있는 핵심 키워드는 ‘미래를 향한 담대한 도전의 시작’이었다. 취임 후 10개월 여간 대내외 여러 악재에 직면했지만 이는 오히려 그룹의 경영전반을 재점검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최근 조직과 인사까지 대대적으로 정비하면서 빈대인호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지난 5일 문현금융단지 내 드림씨어터에는 창립 이후 비전선포식 규모로는 최대인 1600여명의 그룹 임직원이 함께 움직였다.

‘NEW BEGINNING 2030’이라는 타이틀로 열린 비전선포식에서 빈 회장은 그룹의 미션(MISSION)을 ‘금융을 편리하게, 미래를 풍요롭게’로 새롭게 제정했다.

특히, 미션을 구체화한 목표이자 전략과 문화를 이어주는 구심점인 비전(VISION)을 ‘세상을 가슴 뛰게 하는 금융’으로 선포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한 중장기 로드맵과 5대 전략방향도 제시했다.

우선, 그룹의 새로운 미션인 ‘금융을 편리하게, 미래를 풍요롭게’는 고객 중심의 마인드와 디지털 혁신으로 누구나 친근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브랜드로 자리 매김하자는 의미다. 단순 이윤창출을 넘어 풍요로운 사회와 세상을 일구는 데 기여함으로써 금융업의 본질을 실제로 구현하고자 하는 BNK금융그룹의 강력한 의지를 담았다.

새로운 비전인 ‘세상을 가슴 뛰게 하는 금융’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행복에 기여하는 미래 선도 금융그룹을 지향하고자 하는 의미로, 고객과 임직원 그리고 사회구성원 모두의 가슴을 뛰게 하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BNK금융그룹은 대한민국 대표 금융그룹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2026년까지 디지털 경영체계 초석 마련 등 미래를 위한 경쟁력을 마련하고, 2027년부터 2028년까지 사업다각화 등을 통해 내실 있는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하며, 2030년까지 한계를 극복한 초일류 금융그룹을 완성하는 3단계 중장기 발전 로드맵도 마련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으로는 ‘TOUCH Your Heart, BNK’라는 전략슬로건 아래, ①기초체력 강화를 통한 미래성장 토대 마련 ②BNK만의 차별화된 사업모델 개발 ③비즈니스 다각화를 통한 신성장동력 발굴 ④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객 중심 마케팅 ⑤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운영모델 선진화의 5대 전략방향에 부합하는 전략과제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3단계 중장기 발전 로드맵에 따른 전략과제를 빠르게 추진해 나감과 동시에, 지주를 중심으로 한 자회사들의 긴밀한 협력과 강한 시너지를 통해 2030년까지 그룹 총자산 300조원 이상, 당기순이익 2조2천억원 이상을 달성하는 등 외형 성장과 내실 완성을 동시에 달성하면서 대한민국 대표 금융그룹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한편, 본격적인 비전선포식에 앞서 환골탈태 차원의 그룹 내부통제 혁신을 위해 내.·외부전문가로 구성한 내부통제 혁신위원회에서 마련한 내부통제 혁신방안을 발표하고, 고객신뢰 회복을 위한 내부통제준수 서약식도 개최했다.

이날 서약식에서는 철저한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한 기본과 원칙 필수이행, 확고한 내부통제의식에 기반한 법규 준수, 금융사고 예방과 바른 경영의 엄중한 실천을 그룹 전 임직원이 다짐했다.

BNK금융 관계자는 “새로운 미션과 비전이 BNK 임직원들에게 골고루 확산되어 내재화된다면, 조직을 움직이게 하는 강력한 무형의 가치가 되고, 역동적인 기업문화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BNK의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 혁신이 모여 고객이 행복해지고 미래가 풍요로워지는 세상으로 변화되길 기대해본다”라고 밝혔다.

내부통제 강화와 관련해선 “금융사고로 실추된 고객 신뢰를 조속히 회복하기 위해 지주가 컨트롤타워가 되어 뼈를 깎는 노력으로 강력한 내부혁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내부통제시스템의 변화와 조직 내 바른 기업문화가 조속히 확립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혁신과제를 지속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선포식은 그룹사 경영 전반을 재정비하고, ‘그룹 임직원의 단합된 결속을 바탕으로 기본기와 실력을 겸비하여 우리의 역할을 다하자’는 빈대인 회장의 경영철학과 그룹 임직원의 염원과 의지를 담아 새로운 BNK의 출발을 알리는 역동적인 화합의 장이 되었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