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4대 은행장에 최우형씨 공식 취임
케이뱅크 4대 은행장에 최우형씨 공식 취임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12.2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 신임 행장 "제2 도약 이뤄낼 것”
29일 오전 케이뱅크 임시주주총회에서 최우형 4대 신임 은행장이 선임됐다. 사진=케이뱅크
29일 오전 케이뱅크 임시주주총회에서 최우형 4대 신임 은행장이 선임됐다. 사진=케이뱅크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케이뱅크가 4대 신임 은행장에 최우형 전 BNK금융지주 Digital&IT부문장을 공식 선임했다. 

케이뱅크는 29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트윈타워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최우형 후보의 대표이사 선임안이 의결권이 있는 주식 총수의 93.9%가 참석한 가운데 참석 주주의 100% 찬성으로 가결됐다고 밝혔다. 

이날 임시 주주총회에서는 ▶대표이사 선임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정관 변경 등 3개 의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주요 안건인 최우형 대표이사 후보자 선임의 건은 참여한 주주의 기대 속에 통과된 것으로 알려졌다. 임기는 2024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2년이다. 

최우형 신임 은행장은 금융·IT를 아우르는 디지털금융 전문가로 꼽힌다. 여러 국내 및 글로벌기업에서 금융과 전략, 재무, IT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금융과 관련한 풍부한 경험을 쌓아 국내 1호 인터넷은행 케이뱅크를 성장시킬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 은행장은 1966년생으로,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경영대학원 재무관리 석사를 마쳤다. 1992년 하나은행에 입행해 금융업은 물론 삼성SDS, 엑센츄어∙IBM 등 금융 IT 최전선에서 차세대 금융 혁신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추진해왔다.

금융업과 IT업계에서 30여 년간 근무하며 급변하는 금융 IT분야에서 금융 AI, 빅데이터 플랫폼의 클라우드 전환, RPA 도입 등 금융 혁신을 위한 디지털플랫폼을 통한 디지털금융 성과 노하우를 축적했다. 

이러한 금융 비즈니스에 대한 통찰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케이뱅크의 금융 혁신과 성장을 이끌 것으로 케이뱅크는 기대하고 있다. 

최우형 신임 은행장은 “국내 1호 인터넷은행 대표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는 동시에 기대감도 크다”며 “케이뱅크는 잠재력과 성장가능성이 높은 만큼 임직원들과 함께 케이뱅크의 제2의 도약을 이뤄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케이뱅크는 기타비상무이사로 장민 현 KT 재무실장과 조이준 현 BC카드 경영기획총괄을 선임했다. KT그룹사와의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노리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