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10개사, 공정거래 자율준수 평가서 우수
포스코그룹 10개사, 공정거래 자율준수 평가서 우수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12.1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포스코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포스코그룹은 올해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등급평가에서 참여한 10개 그룹사 모두 AA 등급 이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는 각각 포스코이앤씨 AAA, 포스코·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플로우·포스코스틸리온·포스코엠텍·포스코와이드·포스코A&C·엔투비 등 8개사 AA, 포스코퓨처엠이 A 등을 획득했다.

포스코이앤씨는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AAA를 받았다. 지난 2003년 건설업계 최초로 CP를 도입한 이후 포스코이앤씨는 분쟁 발생 리스크 예방을 위해 하도급법에서 정한 모든 문서를 온라인 발급으로 의무화했다. 올해는 전년 대비 현장 점검을 3배 확대 실시하는 등 공정거래 시스템과 분쟁 리스크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포스코그룹은 "이번 성과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공정·투명·윤리가치를 추구하며 국내 최고의 준법문화 선도 기업이 되겠다는 그룹 차원의 의지에 따라 그룹 사업 회사들 간의 지속적인 CP 협업 활동의 결과"라고 자평했다.

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해 운영하는 내부 준법시스템이다. 공정위는 CP 등급평가를 통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에 직권조사 면제, 공표명령 감면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