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챗봇 서비스 오픈…신용서비스 만기 연장 가능
신한투자증권, 챗봇 서비스 오픈…신용서비스 만기 연장 가능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2.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신한투자증권이 업무처리가 강화된 챗봇 서비스를 신한알파 앱(MTS)과 카카오톡에서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10월 1차로 신한금융그룹의 AICC(AI Contact Center) 통합 전략 사업에 따라 카카오톡에 챗봇 서비스를 신규 오픈하고 챗봇 UI·UX를 전면 재개편한 바 있다.

이번에 2차로 오픈한 서비스에는 고객 상담 수요가 높은 업무에 대해 신한알파 앱 '챗봇 상담'에서 한 번에 업무처리까지 진행하는 완결형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챗봇 내에서 계좌 반송 해지, 신용서비스 만기 연장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주식 관련 권리(유상·배당·매수청구 등) ▲계좌현황(미수금·담보 부족·잔고 등) ▲보유 상품 진단 등 고객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로까지 연결돼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신한투자증권 챗봇 서비스는 ▲신한알파 앱(MTS)의 '챗봇 상담' ▲신한투자증권 모바일 홈페이지 화면 하단의 '챗봇' ▲카카오톡 채널의 '챗봇 상담'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양진근 신한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장은 "비대면 투자 상담 고객에게 디지털 이용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이번 챗봇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 지속적으로 챗봇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