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부문 금상 수상
KB라이프생명 '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부문 금상 수상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2.06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여정 배우 타임슬립 콘셉트 눈길
사진=KB라이프생명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KB라이프생명은 자사 출범 광고 캠페인 '라이프를 나름답게'가 '2023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본 시상은 광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별한다.

KB라이프가 수상한 이노베이션부문은 VR, AR, 3D, 홀로그램, 가상현실, 양방향 광고 등 새로운 유형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광고 중 제작, 표현 기법 등에서 기술·아이디어의 혁신성, 독창성 등을 평가하는 부문이다.

올해 1월 KB라이프생명의 출범을 알린 브랜드 론칭 캠페인 라이프를 나름답게는 이번 수상으로 크리에이티브 우수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라이프를 나름답게 영상은 전 연령대에 사랑받는 윤여정 배우의 20대 신인시절부터 현재까지의 일생을 '타임슬립' 콘셉트로 보여줌으로써 '인생의 여정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생명보험의 가치와 KB라이프의 지향점을 담아냈다.

KB라이프생명은 윤여정 배우의 20대 모습을 자연스럽게 구현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딥러닝 기술을 보유한 디오비스튜디오(dob Studio)와 차이커뮤니케이션의 협업으로 기술 기반의 광고를 제작해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정자영 KB라이프생명 마케팅본부 상무는 “KB라이프생명의 성공적 출범은 물론 기업 비전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AI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을 광고에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며 국내 보험산업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