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화재, 임원인사 실시…이주경·김일평 부사장 승진
삼성생명·화재, 임원인사 실시…이주경·김일평 부사장 승진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2.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생명, 부사장 1명·상무 8명 등 총 9명 승진
삼성화재, 부사장 1명·상무 7명 등 총 8명 승진
이주경 삼성생명 신임 부사장(왼쪽)과 김일평 삼성화재 신임 부사장(오른쪽). 사진=각 사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부사장과 상무를 승진시키는 2024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삼성생명은 5일 '2024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해 부사장 1명과 상무 8명 등 총 9명을 승진시켰다고 밝혔다.

이주경 신임 부사장은 1968년생으로 전북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후 1993년 삼성생명에 입사했다. 2019년부터 해외지원팀장 상무, CPC기획팀장 상무, FC영업본부 담당 상무 등을 거쳤다.

신임 임원으로는 김규현·김석효·김용권·모정혜·우무철·이동훈·정명훈·허정식 상무가 승진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임원인사에 대해 "현재 성과와 미래 잠재력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나이·연차와 무관하게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인력을 발탁했다"고 말했다.

같은날 삼성화재는 부사장 1명과 상무 7명 등 총 8명을 승진시켰다고 밝혔다.

김일평 신임 부사장은 서울 용산고를 졸업해 고려대 학사와 카이스트대 석사를 마친 후 1993년 삼성화재에 입사했다. 2011년 자동차상품 파트장을 시작으로 자동차보험 전략팀장, 장기보험마케팅팀장 등을 거쳤다.

신임 임원으로는 권영집·김상현·김현중·양덕현·이윤재·장명조·조은영 상무가 승진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임원인사에 대해 "신상필벌·성과주의 인사 기조를 유지하고 전문성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인재를 종용해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한 리더십 기반 확대에 중점을 뒀다"며 "유연한 사고와 추진력을 겸비한 젊은 리더를 발탁해 도전하는 문화를 구축하고 다양성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인사를 확정할 방침이다.

<이하 승진자 명단>

[인사] 삼성생명

◇ 부사장 승진(1명)

▲ 이주경

◇ 상무 승진(8명)

▲ 김규현 ▲ 김석효 ▲ 김용권 ▲ 모정혜 ▲ 우무철 ▲ 이동훈 ▲ 정명훈 ▲ 허정식

[인사] 삼성화재

◇ 부사장 승진(1명)

▲ 김일평

◇ 상무 승진(7명)

▲ 권영집 ▲ 김상현 ▲ 김현중 ▲ 양덕현 ▲ 이윤재 ▲ 장명조 ▲ 조은영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