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쿠폰 사고팔기' 출시…모바일 커머스 진출
카카오뱅크 '쿠폰 사고팔기' 출시…모바일 커머스 진출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2.0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뱅크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카카오뱅크가 '쿠폰 사고팔기' 제휴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쿠폰 사고팔기 서비스는 모바일 쿠폰 중고거래 제휴사 '기프티스타'와 손잡고 선보이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에서 카카오뱅크 체크·mini카드 결제를 통해 모바일 쿠폰을 거래할 수 있다. 쿠폰 카테고리는 음식, 도서, 외식, 패션, 휴대폰데이터, 뷰티, 주유 등이다.

구매할 상품을 선택하면 정가 대비 할인 가격과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쿠폰 할인 폭은 3%에서 93%이며 평균 할인율은 20%다. 구매한 쿠폰은 '내 혜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근처에 교환처가 없거나, 이벤트로 받아 유효기간 연장이 불가한 쿠폰 등 쓰지 않는 쿠폰은 판매할 수도 있다. 판매한 쿠폰에 대한 정산금은 판매 시 등록한 카카오뱅크 계좌 또는 mini로 2영업일 내 입금된다.

이번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 카카오뱅크 체크·mini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쿠폰(5만명) ▲맥도날드 빅맥 세트(2만명)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쿠폰(1만명) ▲BBQ 황금올리브치킨 쿠폰(2000명)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쿠폰 사고팔기 서비스를 통해 1회 이상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내년 1월3일부터 개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최근 생활비를 절감하기 위해 기프티콘을 중고거래하는 '기프테크'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고객들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모바일 쿠폰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