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日 시장서 현대차와 동일한 'A+·긍정적' 신용등급 획득
현대카드, 日 시장서 현대차와 동일한 'A+·긍정적' 신용등급 획득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11.2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신평사 등급 보유는 국내 카드사 중 유일
CI=현대카드
CI=현대카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현대카드가 일본 시장에서 처음으로 기업 신용 등급을 획득, 국내 카드사 중 유일하게 일본 신용평가사가 부여하는 신용등급을 보유하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현대카드가 획득한 신용등급은 기업신용등급 ‘A+’, 등급전망은 긍정적(Positive)이다. 일본의 대표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JCR(Japan Credit Rating Agency)로부터 부여받았다.
 
특히 JCR의 신용등급은 현대카드의 신용등급이 현대차와 동일한 수준으로 평가 받은 첫 사례라고 현대카드는 전했다.
 
JCR은 현대차의 신용도를 A+로 판단하고 있으며,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또한 현대차와 같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A+는 투자적격등급 중에서도 채무 이행에 대해 높은 확실성을 보유한 기업에게 부여되는 우수한 등급이다.
 
JCR은 보고서를 통해 “현대카드는 현대차·기아에 자동차 금융 지원을 하는 전략적·기능적 핵심 자회사로 강한 사업 연계성을 지니고 있어 현대차와 동일한 수준의 신용등급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 전용 신용카드)와 ICP(In Car Payment·차량 내 결제), 데이터 사이언스를 통한 현대차그룹과의 시너지를 강화하고 있다.
 
관련해 JCR은 현대차·기아 PLCC를 기획·운영하고, ICP 시스템을 개발·운영하는 등 현대카드가 현대차그룹의 국내외 비즈니스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통해 탄탄한 자산건전성과 높은 자본적정성, 그리고 충분한 유동성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데이터 사이언스와 AI에 대한 현대카드의 대규모 투자가 상품·마케팅·CS·리스크 등 전 사업부문에 적용되어 취급액, 인당 사용금액, 연체율, 탈회율 등 모든 영역에 걸쳐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이러한 성과가 국제적 신뢰도 향상의 기반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