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금감원 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종합 ‘양호’ 획득
NH농협은행, 금감원 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종합 ‘양호’ 획득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11.2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등급 2개, 금융사 중 최다
사진=농협은행
사진=농협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NH농협은행이 최근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한 '2023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은행업권 중 유일하게 종합등급 ‘양호’평가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실시하는 8개의 항목 중 '임직원에 대한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및 보상체계 운영', '금융소비자 앞 정보제공 및 취약계층 보호 노력' 2개의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임직원에 대한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및 보상체계 운영' 부문에서 기존 고객행복헌장 및 금융소비자보호강령을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으로 개편해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임직원의 인식전환을 한 점과 KPI(핵심성과지표)에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을 필수사항으로 포함해 높은 교육이수율을 기록한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금융소비자 앞 정보제공 및 취약계층 보호 노력' 부문에서는 금융권 SNS 최다 구독은행(약 370만명)으로서 MZ세대가 선호하는 웹툰이나 동영상을 활용해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금융정보 뿐만 아니라 금융사기 예방요령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 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장종환 부행장은 “‘소비자보호만이 농협은행의 살길이다’라는 의지로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을 만들어 가기 위해 전 임직원은 소비자권익보호를 통한 사회적 책임이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