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세금 관리 서비스 'TAX 플랫폼' 출시
NH투자증권, 세금 관리 서비스 'TAX 플랫폼' 출시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1.2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득 및 세금조회·절세현황 알아보기·세금 줄이기·세금 상담 기능 제공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NH투자증권이 자사 고객 세금관리를 위한 TAX 플랫폼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TAX 플랫폼 서비스는 투자수익에 집중됐던 자산관리 서비스를 세금관리 영역까지 확장해 고객의 소득부터 세금까지 한번에 확인하고 세금 문의까지 이어질 수 있는 원스톱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다.

TAX 플랫폼 서비스의 주요기능에는 ▲소득과 세금조회 ▲절세현황 알아보기 ▲세금 줄이기 ▲TAX 캘린더 등이 있다.

NH투자증권은 TAX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고액자산가 중심의 기존 세금관리 서비스를 비대면 고객까지 확장해 디지털을 이용한 선제적인 자기주도적 세금관리를 실현하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또한 2025년부터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을 진단해 볼 수 있다. 현재 실현손익에서 금융투자소득세를 적용할 경우 예상되는 세금을 파악해 투자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연말 절세를 적극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TAX 플랫폼 활용가이드를 제공한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의 절감을 위한 매도 시뮬레이션 ▲연금계좌 세액공제 혜택 최대화 ▲가입 가능 절세상품 제안 등을 통해 새해를 맞이하기 전 누락될 수 있는 세제 혜택과 절세방안을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TAX 플랫폼 서비스는 NH투자증권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와 나무(NAMUH)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심기필 NH투자증권 리테일사업총괄부문 대표는 "NH투자증권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TAX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향후 시행될 금융투자소득세도 고객이 선제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