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우리은행, 하노이에 첫 PB 특화창구 개설
베트남우리은행, 하노이에 첫 PB 특화창구 개설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11.2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자산가 고객 공략
베트남우리은행 스타레이크 지점 개점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감독(왼쪽 3번째), 홍선 베트남 코참 회장(왼쪽 4번째), 장은숙 하노이 한인회장(왼쪽 7번째), 박종일 베트남우리은행 법인장(왼쪽 8번째), 또휘부 베트남중앙은행 국제협력국장(우측 6번째), 응웬꾸억훙 총리실 국장(우측 5번째), 장우연 한베가족협회장(우측 첫번째). 사진=우리은행
베트남우리은행 스타레이크 지점 개점식 중 테이프 커핑식에서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감독(왼쪽 세 번째), 홍선 베트남 코참 회장(왼쪽 네 번째), 장은숙 하노이 한인회장(왼쪽 일곱 번째), 박종일 베트남우리은행 법인장(왼쪽 여덟 번째), 또휘부 베트남중앙은행 국제협력국장(오른쪽 여섯 번째), 응웬꾸억훙 총리실 국장(오른쪽 다섯 번째), 장우연 한베가족협회장(오른쪽 첫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우리은행은 ‘베트남우리은행’이 지난 20일 하노이 복합 신도시에 22번째 점포인 ‘스타레이크 지점’을 신설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타레이크 지점은 베트남우리은행 지점 중 처음으로 현지 자산가 고객을 위한 전용 서비스인 ‘Two-Chairs’를 운영하는 PB 시그니처 점포가 된다.

하노이 중심지 호떠이(서호) 지역에 위치한 스타레이크 신도시는 주거·상업·행정·문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복합 신도시로, 지난 9월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인 ‘롯데몰’ 오픈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날 개점 행사에는 베트남중앙은행 또휘부 국제협력국장, 총리실 응웬꾸억훙 국제협력부국장 등 현지 주요 기관 관계자들과 장은숙 하노이 한인회장, 장우연 한베가족협회장, 홍선 코참 회장 등 한인 인사들도 다수 참석했다. ‘베트남 파파’로 불리는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은 스타레이크 지점 1호 고객이 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난 5월 베트남 국민메신저 잘로(Zalo)와 연계해 현지 특성을 반영한 ‘더치페이 서비스’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베트남 전역 22개 네트워크와 비대면 플랫폼 ‘우리WON베트남’을 시장 트렌드에 맞게 지속 개선해 현지 리테일영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베트남우리은행은 27일 호치민 지역에 레다이한 출장소를 신설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미화 2억달러 규모 유상증자로 현지 영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