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AI반도체핵심공정·금융채 ETF 2종 상장 
미래에셋운용, AI반도체핵심공정·금융채 ETF 2종 상장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11.2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BM 관련 국내 중소형주·만기매칭형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1일 한국거래소에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 ETF(471760)’, 'TIGER 24-12 금융채(AA-이상) ETF(470260)' 2종을 신규 상장했다고 밝혔다.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 ETF’는 한번에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대역폭을 크게 증가시킨 AI 반도체 수요에 최적화한 'HBM(고대역폭메모리)'에 집중 투자한다. 

HBM 반도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고도의 ‘패키징’ 핵심공정 기술이 필요하고, 현재 대한민국이 글로벌 HBM 시장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어 AI 반도체 성장과 함께 특수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이 ETF의 기초지수는 ‘iSelect AI반도체핵심공정’으로 전일 기준  국내 반도체중소형주 지수 중 HBM 등 AI반도체 관련주 비중이 가장 높다. 구성 종목으로는 한미반도체(16.1%), 이수페타시스(9.0%), 이오테크닉스(8.2%), 하나마이크론(6.6%) 등이 있고, 모바일과 PC 등의 시장 비중이 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제외하고 있다.  

'TIGER 24-12 금융채(AA-이상) ETF’는 2024년 12월 만기의 AA-이상 우량 금융채에 투자하는 만기매칭형 채권 ETF다. 전일 기준 'TIGER 24-12 금융채(AA-이상) ETF’의 예상 만기수익률(YTM)은 연환산 4.35% 수준이다.

이번 상장을 기념해 한국투자증권과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 ETF’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김남기 대표는 “향후 반도체의 상승 싸이클은 AI수요로부터 발생할 것이며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ETF는 AI 수혜 반도체 기업들을 찾고 있는 투자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또 끝나지 않은 금리인상 이슈와 불안정한 주식 시장 상황에서 안정적인 투자 전략을 세우고 싶은 투자자라면 TIGER 만기 매칭형 채권 ETF 시리즈를 활용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