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파이낸셜그룹, 이화여대 약학대학에 발전기금 전달
대신파이낸셜그룹, 이화여대 약학대학에 발전기금 전달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11.2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어룡 회장 “바이오 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보탬 되길”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오른쪽)과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왼쪽)이 차세대바이오의약연구센터 발전 기금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신파이낸셜그룹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오른쪽)과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이 차세대바이오의약연구센터 발전 기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신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대신파이낸셜그룹이 이화여자대학교에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대신증권은 이화여자대학교 아령당에서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바이오의약연구센터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금 전달식은 이화여대 차세대바이오의약연구센터 인프라 구축 및 신약 개발 분야 연구 지원, 전문 인력 배출 등 바이오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기금은 이화여대 차세대바이오의약연구센터 인프라 구축과 연구 활동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은 “후원해주신 발전기금이 본교 약학대학 인프라 구축과 연구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계적인 연구 성과 도출과 미래의 연구를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은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는 것은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며 “이번 발전기금이 우리나라 바이오 의약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이 이화여자대학교에 발전기금을 전달한 것은 이번이 두번째다. 지난해 10월에는 이화웨스트캠퍼스(Ewha West Campus) 건립 지원을 위한 발전기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외에도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아산병원과 건국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등에 수술비를 지원해온 것뿐 아니라 국립암센터 발전기금 및 의료봉사 후원금 등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료지원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