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요리소스 ‘쉐푸드 요리킥’ 4종 선봬
롯데웰푸드, 요리소스 ‘쉐푸드 요리킥’ 4종 선봬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11.1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푸드 요리킥 4종 패키지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쉐푸드 요리킥 4종 패키지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요리소스 가정간편식(HMR) ‘쉐푸드(Chefood) 요리킥’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쉐푸드 요리킥은 집밥족 증가 등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는 소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18년 약 1조9000억원이었던 소스류 국내판매액 규모는 지난해 약 2조6800억원까지 성장했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불향이 가득한 중화요리 4종으로 고추잡채, 마라샹궈, 어향가지, 마파두부 등이다. 특히, 중화요리의 맛을 풍성하게 해주는 ‘불향’에 초점을 맞췄다. 섭씨 120도에서 파를 로스팅해 중식 전문 식당에서나 맛볼 수 있는 불맛의 풍미를 소스에 구현했다. 이를 위해 개발 과정에서 롯데호텔 총주방장 출신의 ‘대한민국 요리명장 남대현 명장’이 함께했다. 정통 중화요리의 맛을 풍부하게 구현하면서도 우리 입맛에 딱 맞도록 신경 썼다.

쉐푸드 요리킥만 있으면 요리가 매우 간편하고 간단하다. 소스와 함께 각 메뉴에 알맞은 채소, 고기 등 재료를 프라이팬에서 약 10분 동안 조리하면, 전문점 못지 않은 불향 가득한 맛있는 중화요리가 완성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쉐푸드 요리킥만 있으면 집에서도 아주 간단하게 요리를 만들 수 있다”라며 “앞으로 더 다양한 메뉴의 요리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