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영어친화 지점 및 외국인 우선창구 시범 운영
BNK부산은행, 영어친화 지점 및 외국인 우선창구 시범 운영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1.1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부산은행-부산시, 15일 업무 협약
사진=BNK부산은행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BNK부산은행이 영어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외국인 대상 영어 금융서비스 제공을 추진한다.

부산시는 15일 오전 10시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은행과 '영어하기 편한 도시, 부산' 조성을 위한 영어친화 금융서비스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이 체결되면 부산시는 금융서비스 홍보 및 행정적 지원을, 부산은행은 영어친화 지점 지정 및 외국인 우선창구 설치를 통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부산은행은 ▲본점 영업부(문현동) ▲해운대금융센터(중동) ▲광안동금융센터(광안동) 등 3개 지점을 영어친화 지점으로 시범 지정해 부산 내 외국인 대상으로 영어친화 금융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영어친화 지점에는 외국인 우선창구를 두고 부산은행 내 영어능통 직원을 선발·배치해 영어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외국인도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영어친화 금융서비스는 창구 정비 및 영어능통 직원 선발 기간 등 준비기간을 거쳐 내년 1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모바일 서비스의 보편화로 많은 은행 업무가 온라인으로 처리되고 있으나 한국어가 익숙지 않은 외국인들은 여전히 은행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영어친화 지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함으로써 부산이 외국인도 살기 좋은 영어하기 편한 도시이자 글로벌 허브 도시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