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회·업계, 13번째 '사랑의 김치페어' 김장 행사
금투협회·업계, 13번째 '사랑의 김치페어' 김장 행사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11.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만Kg 김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후원 복지시설 등 150여곳에 전달
업계 대표 사회공헌활동, 정무위원장·여야 간사 찾아 기부행사 격려도
사진=금융투자협회
황영기 초록우산회장,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김미섭 미래에셋증권 부회장,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등 참석자들이 14일 ’제13회 사랑의 김치 Fair' 행사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14일 금융투자업계(증권․자산운용․선물·부동산신탁사) 및 증권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제13회 사랑의 김치 Fair' 김장행사를 여의도공원에서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협회를 비롯, 65개 금융투자회사 및 증권유관기관의 CEO(최고경영자) 40명과 직원 700여명이 동참했으며, 총 5만Kg의 김치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및 금융투자회사가 후원하는 복지시설 150여 곳에 전달됐다. 

소외된 이웃의 월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1년에 시작해 13번째를 맞은 '사랑의 김치 Fair'는 참여인원과 기부김장의 양도 매년 증가하면서 금융투자업계를 대표하는 사회공헌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을 비롯해 금융투자회사 및 증권 유관기관 대표가 참석했다.

또한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장과 윤한홍 의원(정무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김종민 의원(정무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이 방문해 기부행사를 격려했다.

왼쪽부터)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윤한홍 국회의원,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서유석 한국금융투자협회장,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
14일 금투업계 ’제13회 사랑의 김치 Fair' 행사에서 (왼쪽부터)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윤한홍 국회의원,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서유석 한국금융투자협회장,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투협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은 “오늘 행사가 작지만 우리 업계가 사회적 나눔에 기여하고 앞으로 결속해 나아가는 하나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금융투자업계는 앞으로도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 협회장은 또한 “최근 글로벌 트렌드가 된 김치처럼, 우리 금융투자업계도 우리 고유의 특색과 강점을 바탕으로 세계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금융투자협회
14일 김장행사 현장에서 (앞줄 왼쪽 일곱번째부터)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윤한홍 국회의원,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서유석 한국금융투자협회장,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과 증권사, 자산운용사 CEO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