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친환경 건축물 평가 LEED 골드 등급 획득
KB자산운용, 친환경 건축물 평가 LEED 골드 등급 획득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1.13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증권빌딩·센터플레이스, 국제 친환경 건축물 인증
센터플레이스(왼쪽)와 SK증권빌딩. 사진=KB자산운용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KB자산운용은 부동산 펀드를 통해 운용하고 있는 주요 자산 2곳이 국제 공인 친환경 건축물 평가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건물 관리와 운용 과정에서의 에너지 사용 능력을 입증해 ESG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는 평가다.

SK증권빌딩과 센터플레이스가 미국그린빌딩위원회(USGBC)의 친환경 건축물 평가 인증제도인 ‘LEED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

지난 2017년 준공된 SK증권빌딩은 여의도권역 내 프라임급 친환경 오피스빌딩이다. 지열냉난방시스템 설치를 통해 에너지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는 형태로 건설됐다.

KB자산운용은 KB금융그룹의 주요 계열사 자금을 활용해 부동산 펀드를 설정한 뒤 2018년 6월 SK증권빌딩을 인수했다. 현재 이 펀드는 빌딩 전체면적의 약 50%를 본사로 활용하는 SK증권을 비롯한 우량 임차인들을 확보해 안정적으로 운용되고 있다.

센터플레이스는 2019년 KB금융그룹 자금과 공모 투자자가 공동으로 자금을 투자하는 전략으로 기획된 공모부동산 펀드가 소유한 자산이다. 올해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인 하나금융그룹 계열사와 임대차 재계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하는 등 고객들에게 목표했던 배당률(연 6%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KB자산운용은 SK증권빌딩과 센터플레이스 외에도 현재 보유 중인 KDB생명타워의 LEED 골드 등급 획득을 위해 지난 9월 최종보고서 제출했다.

신동헌 KB자산운용 부동산운용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친환경 자산 관리와 운용을 위해 노력하면서 ESG 선도기업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