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핀테크 발전 위한 '이노베이션 스쿨' 성과발표회 성료
카카오뱅크, 핀테크 발전 위한 '이노베이션 스쿨' 성과발표회 성료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1.1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 참가 기업 성과 발표 진행
고정희 카카오뱅크 최고전략책임자(왼쪽)와 변영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이 지난 10일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뱅크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카카오뱅크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한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성과보고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은 카카오뱅크가 금융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뱅크는 금융·핀테크 분야 문제 해결을 위한 우수 핀테크 스타트업 20개를 선발해 1:1 멘토링 프로그램과 IR 컨설팅, 핀테크 특화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했다. 이 중 중간평가 우수 기업 8개에 성장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비가 추가 지급됐다.

지난 10일 진행된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참가 기업들의 부스 운영과 성과 발표를 통해 각자의 기술적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참가 기업은 금융사기 탐지 및 방지, 금융소외계층, 금융케어, 소상공인 등 4가지 분야의 금융 혁신 기술을 주요 서비스로 제공했고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평균 16억원의 투자 유치 ▲전년대비 매출액 33.5% 증가 ▲우수 인력 채용 등의 사업 성과를 달성했다.

성과 발표 이후에는 '24년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지원사업'에 대한 기부금 전달식이 이어졌다.

카카오뱅크 고정희 최고전략책임자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이 참석한 이번 전달식에서 카카오뱅크는 핀테크 기업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 고도화를 목표로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 12억원을 전달해 2년간 총 24억원을 지원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나날이 증가하는 금융범죄 예방을 위해서 금융 기술의 진보가 중요하다"라며 "우수 기술 보유 핀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안전한 금융 서비스 이용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