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 플레이 파크' 조성…손흥민 선수 그래피티 월 설치  
하나은행, '하나 플레이 파크' 조성…손흥민 선수 그래피티 월 설치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11.0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 브랜드 체험공간, 7일 '하나쏘니데이' 진행 등 지역명소로 육성 첫발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은행은 서울 중구 명동에 소재한 하나금융그룹 사옥의 여유 공간을 활용해 브랜드 체험 공간인 ‘하나 플레이 파크(Hana Play Park)’를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하나 플레이 파크는 명동을 찾은 국내외 방문객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고, 명동 상권 곳곳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유동인구가 많은 명동 초입에 위치해있으며, 손흥민 선수의 ▲생동감 있는 모습이 담긴 대형 ‘그래피티 월(graffiti wall)’ ▲드리블하며 질주하는 모습의 지상 7층 높이 ‘벽면 래핑’ ▲국가대표 유니폼 전시 ▲그린 그라운드 라이팅 등을 볼 수 있다. 

손흥민 선수가 골을 넣은 뒤 포효하는 모습을 담은 ‘그래피티 월’은 하나은행이 이종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였다. 

하나은행은 ‘하나 플레이 파크’를 단순한 1회성 이벤트 장소보다는 국경과 세대를 초월해 국내외 모든 손님들이 하나금융그룹의 브랜드 콘텐츠들을 마음껏 누리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개 첫날인 이날 오전부터 손흥민 선수를 좋아하는 국내외 축구팬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인 '하나쏘니데이(HANA SONNY DAY)'를 실시한다.

이날 현장에서는 점심시간/오후 이벤트로 ▲하나은행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커스텀 커피를 ▲인스타그램에 ‘그래피티 월’ 인증샷을 올리는 손님들에게는 손흥민 선수 싸인 공과 유니폼, 손흥민 선수 키링 및 포토카드, 하나금융그룹 후드 티셔츠 등 추첨을 통해 특별한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앞으로도 하나 플레이 파크에서는 ▲줍깅챌린지(하나금융그룹 ESG 활동) 등 사회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하나 레이저쇼(가칭) ▲하나 불빛축제(가칭) 등 연말연시에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 등 ‘하나만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은 그룹의 가치를 공감하고 방향을 함께하는 누구에게나 ’하나 플레이 파크’를 활용할 수 있는 참여의 기회를 열고 ‘유쾌한 놀이의 장(場)’이자 ‘모두를 연결하는 열린 플랫폼’으로 운영하며 명동을 대표하는 지역 명소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 플레이 파크를 찾아오는 모든 분들께는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그룹의 오프라인 플랫폼이 되고, 외국인 관광객 손님들에게는 꼭 찾아오고 싶은 명동의 랜드마크이자 다녀간 뒤 오랫동안 마음에 남는 마인드마크가 되길 바란다”며 “명동 상권의 정상화를 위해 하나금융그룹이 함께 해왔듯,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과의 지속적 동반 성장을 위해 하나은행이 앞장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올해 트래블로그 팝업 스토어 ‘성수국제공항’과 모두가 하나되는 음악 축제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등 그룹의 핵심 역량을 살린 성공적인 브랜딩 활동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