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여성 재난위기가정’ 주거 개선 사업 참여
한화손해보험 ‘여성 재난위기가정’ 주거 개선 사업 참여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1.0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벽지·장판 교체 및 화재감지기 설치
한화손해보험 봉사단과 조재구대구광역시 남구청장(가운데), 전국재해구호협회 봉사단 등이 지난 4일 자원봉사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봉사단과 조재구 대구광역시 남구청장(가운데), 전국재해구호협회 봉사단이 지난 4일 자원봉사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4일 대구지역 재난봉사단 12명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대구광역시 남구청이 추천한 여성 취약계층 7개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남구청 강당에서 발대식을 진행한 총 75명의 자원봉사자들은 7개조로 나눠 봉사활동을 했다. 이들은 뇌수술 후 희귀난치성 두자녀를 키우는 한부모 가정, 독거 여성 가구, 심한 우울증을 앓아 입원 치료중인 1인 미혼여성 가구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지역 여성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힘을 모았다.

한화손해보험 봉사단과 전국재해구호협회 대학생봉사단은 친환경 소재의 벽지와 장판을 이용해 주거 환경 개선 작업을 수행했다. 또한 노후 형광등 교체와 화재 사고 예방을 위한 화재감지기도 설치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사회적 약자를 위해 이 사업을 시작한 이래 1995명의 자원봉사자가 210가구를 지원했다"며 "여성을 잘 아는 보험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여성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