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해외 공략 나서...베트남서 빼빼로 프로모션 진행
롯데웰푸드, 해외 공략 나서...베트남서 빼빼로 프로모션 진행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11.0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 1군 로터리에 설치된 빼빼로 옥외광고 모습(사진=롯데웰푸드)
호치민 1군 로터리에 설치된 빼빼로 옥외광고 모습(사진=롯데웰푸드)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베트남 시장에 '빼빼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팝업스토어, 옥외광고, SNS, 주요 유통사를 통한 빼빼로 전용 매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빼빼로가 가지고 있는 ‘선물’과 ‘나눔’의 문화를 알릴 예정이다.

먼저 베트남에 빼빼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호치민 1군(관광지·금융·회사 밀집지역) 로터리에 옥외광고를 지난 10월부터 오는 12월까지 3개월간 설치한다. 또 호치민 10군(주거밀집지역)에 위치한 ‘반한 쇼핑몰’에 빼빼로 데이 문화 체험이 가능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반한 쇼핑몰(Vanhanh shopping mall)이 10군에서 가장 큰 쇼핑몰로 젊은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점을 고려해, 앞서 10월 말부터 운영을 시작한 팝업스토어는 오픈 4일 동안 누적 방문객수 약 1만 2000명을 돌파했다.

아울러 베트남 현지 유통사들과 함께 빼빼로 전용 매대를 설치하여 10월부터 6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0% 증가한 약 480억원으로 전체 브랜드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고 있다”며 “올해 적극적인 빼빼로 글로벌 브랜딩을 통해 글로벌 시장 매출 2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