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마이데이터 기반 '내 보험 분석' 출시
네이버페이, 마이데이터 기반 '내 보험 분석' 출시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0.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네이버페이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네이버페이가 '내 보험 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보험 가입자의 보장 정보를 통합·요약하는 네이버페이 '보험통합조회'가 개편된 것이다. 네이버페이 '내 자산'에 등록된 보험 상품 데이터를 토대로 사용자의 보험료와 보장내용에 대한 입체적이고 객관적인 분석을 제공한다. 그래프로 정리된 데이터 시각화 자료를 통해 누구나 자신의 보험료와 보장 내용을 쉽게 비교·분석할 수 있다.

▲월별 총 보험료 ▲종신·상해·건강 등 보험 종류별 보험료가 또래 평균 대비 얼마나 차이 나는지 파악할 수 있고, 전체 또래 집단에서 상위 몇 %인지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네이버페이 보험 페이지의 '보장 요약' 항목은 '내 보장'으로 개편됐다. 보험의 핵심 보장 항목들에 대해 또래 집단과 보장금액을 비교한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진단·입원·수술 등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의 모든 보장을 통합·요약한 내용도 볼 수 있다.

차량관리 서비스인 '네이버 마이카'에 자동차를 등록하면 자동차 보험에 대한 비교 분석도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내 자산' 가입자의 평균 보험료를 기준으로 사용자 차량의 보험료가 어느 정도 오를지 동일 차량의 연령별 평균 자동차 보험료를 통해 예측할 수 있다. 자동차 보험료 비교가 가능하고 인기 차종의 평균 보험료도 알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마이데이터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 자산'에 보험을 연결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미 보험을 연결한 사용자는 별도 절차 없이 '내 보험 분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새로운 서비스 출시를 통해 사용자 본인이 가입된 보험을 쉽게 비교·분석 할 수 있도록 했다"며 "사용자가 보험을 더 쉽고 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