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쿠팡 직원 ‘직장 괴롭힘’ 판단 뒤집어...정당한 업무지시
법원, 쿠팡 직원 ‘직장 괴롭힘’ 판단 뒤집어...정당한 업무지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10.2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로고 (사진=쿠팡)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법원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 노조 간부에 대한 징계에 대해 '직장 내 괴롭힘'이 아니라는 취지의 판결을 내렸다.

24일 쿠팡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3부는 지난 19일 민주노총 노조 간부였던 A씨의 직장 내 괴롭힘 신고로 징계를 받은 CFS 관리자 B씨가 '징계가 부당하다'고 제기한 소송에서 B씨의 손을 들어줬다.

앞서 지난 2021년 CFS 관리자 B씨는 근무태만으로 다른 직원들에게 피해를 주던 A씨의 근무 태도를 지적했다. A씨는 B씨의 지적이 노조 활동 탄압이며 직장 내 괴롭힘이라고 주장하고 노동청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당시 노동청은 A씨 주장을 받아들여 B씨의 지적을 ‘직장 내 괴롭힘’이라고 판단해 관리자 B씨를 징계하고, 노조 간부 A씨와 분리 조치하도록 CFS에 개선 지도한 바 있다.

이에 관리자 B씨는 서면경고와 분리 조치가 부당하다고 지방노동위에 구제 신청을 했지만 기각당했다. 이후 중앙노동위에 재심을 신청했고 이 역시 기각당하자 행정법원에 소송을 냈다.

법원은 A씨의 불성실한 업무 처리로 동료들의 문제제기가 많았던 점, B씨의 발언이 근무 태도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일회적으로 이뤄진 점, A씨 신고 내용이 과장된 점을 근거로 '직장 내 괴롭힘'이 아니라고 판단했다.

CFS 관계자는 “법원의 판결을 존중하며 이번을 계기로 노조의 허위 주장으로 가려졌던 중요한 진실을 확인하게 됐다”라며 “노조의 악의적인 허위 주장에 억울하게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직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