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한·영 정규직 통번역사 채용
쿠팡, 한·영 정규직 통번역사 채용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10.0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영 통번역사 하반기 30여명 모집
경력 없는 신입도 지원 가능
쿠팡이 한·영 정규직 통번역사 30여명을 모집한다.(사진=쿠팡)
쿠팡이 한·영 정규직 통번역사 30여명을 모집한다.(사진=쿠팡)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쿠팡이 2023년 하반기 사내 전문 통번역사 채용을 실시한다.

쿠팡은 5일 전문 한·영 통번역사 30여 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통번역 대학원 한·영 통번역과 수료자 및 졸업자뿐만 아니라 통번역 대학교를 졸업하지 않은 현업 통번역 종사자까지 모두 응시 가능하다. 신입과 경력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전화 면접 ▲통번역 시험 ▲화상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면접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통번역 시험에는 번역과 순차·동시 통역이 포함된다. 시험은 번역은 1시간, 통역은 30분~1시간 정도로 약 2시간가량 온라인에서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상시 채용이며 모집 완료 시 마감될 예정이다.

쿠팡 통번역사로 채용 시 다양한 국적의 인재들이 일하는 쿠팡에서 회의 동시통역과 번역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유통·물류뿐만 아니라 AI·OTT 등 다양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경험할 수 있다.

쿠팡은 통번역사의 경력과 배경을 고려해 업무를 배정하지만, 순환 근무를 통해 여러 분야의 사업을 경험할 수도 있다. 특정 사업 분야에 대한 이해가 없더라도 쿠팡이 마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통번역에 필요한 분야의 전문성을 기를 수 있다.

쿠팡에는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150여 명의 통번역사가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북남미·유럽·아시아 출신의 글로벌 인재들과 협업하고 있다. 쿠팡에 입사하면 로켓배송을 비롯한 다양한 비즈니스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여러 문화권의 현업 전문가들과 함께 일하며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된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의 수많은 통번역사들이 글로벌 IT·유통·물류· 비즈니스는 물론 다양한 전문 분야를 배우고 도전하고 있다”며 “빠르게 성장하고 싶은 인재들에게 좋은 커리어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