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국제 식품박람회 ‘아누가’ 참가
동원그룹, 국제 식품박람회 ‘아누가’ 참가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10.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 HMR 브랜드 ‘양반’·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 등 전시
K-치킨 양념·시즈닝, 비건 소스 등 K-소스로 해외 시장 공략
독일 쾰른 ‘아누가 2023’에 마련된 동원그룹 부스 조감도.(사진=동원그룹)
독일 쾰른 ‘아누가 2023’에 마련된 동원그룹 부스 조감도.(사진=동원그룹)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동원그룹이 오는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국제 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 2023’에 참석한다고 4일 밝혔다.

아누가는 2년마다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로, 전 세계 100여 개국 약 80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올해는 식품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주제로 개최되는 만큼 식물성 대체육, 저당·저칼로리 식품 등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원그룹은 이번 박람회에서 ‘K푸드의 전통과 미래’를 콘셉트로 전통 식품부터 미래 먹거리까지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동원F&B는 37년 전통의 한식 HMR 브랜드 ‘양반’을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양반죽, 양반 김부각, 떡볶이의 신 등 한국적인 맛의 간편식과 함께 식물성 참치, 만두, 캔햄 등 대체식품, 유제품(가공유, 치즈 등), 건강기능식품(흑삼, 이너뷰티 등) 등 총 90여 종의 제품을 전시한다.

동원산업은 참치와 연어 등 고품질 및 지속 가능 수산물을 선보인다. 특히 노르웨이 파트너사인 ‘새먼 에볼루션(Salmon Evolution)’이 육상에서 양식한 연어를 먹어볼 수 있는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산업이 추진 중인 육상 연어 양식은 지속 가능한 수산식품인 블루푸드를 공급할 수 있는 미래 식량 산업이다.

동원홈푸드는 K-소스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를 비롯해 1000개 이상의 고객사에 각종 조미식품을 납품해 온 동원홈푸드는 소스와 시즈닝, 파우더 등 K-치킨의 맛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건강 관리와 비건 문화에 관심이 많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저칼로리 및 비건 소스 등도 함께 전시한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한국적인 맛의 전통식품부터 육상 양식 연어, 식물성 대체식품 등 지속 가능한 식품까지 K푸드 열풍을 선도해 나갈 동원의 식품 카테고리를 한데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식품 개발과 적극적인 해외 수출을 통해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