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위례자이 더 시티', 홈네트워크 건물 AAA등급 받아"
GS건설 "'위례자이 더 시티', 홈네트워크 건물 AAA등급 받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9.1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정보통신건물 특등급·홈네트워크 AAA등급 동시 인증
사진=
'위례자이 더 시티' 단지에 설치된 초고속 정보통신 특등급과 홈네트워크 AAA등급 동판 (사진=GS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GS건설이 업계 최초 자체 앱으로 홈네트워크 건물 AAA등급을 받았다.

GS건설은 지난 7월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위례자이 더 시티' 단지가 초고속정보통신건물 특등급과 홈네트워크 AAA등급을 동시에 인증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초고속정보통신 및 홈네트워크 인증은 다양한 정보통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건축물별로 받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앙전파관리소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이 인증한다. 가장 높은 등급인 특등급, AAA등급을 동시에 만족하려면 배선 설비, 기기 설치, 배관·기타 설비,  IoT 확장성 등 100여개가 넘는 기준을 만족해야한다. 현재 국내에서 최고 등급을 동시에 인증 받은 단지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인증 홈페이지 기준 9곳에 불과하다.

GS건설은 자체 개발한 스마트홈 앱 ‘GS SPACE’를 활용해 인증을 확보했다. 회사 측은 입주민에게 스마트홈 서비스를 건설사 단독 역량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설명했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인 ‘GS SPACE’는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해 계속해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며 “최근 정부로부터 인증 받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관리 체계 등과 연계해 보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첨단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