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카드 포인트로 주식투자하는 ‘알파 플러스 카드’ 출시
신한투자증권, 카드 포인트로 주식투자하는 ‘알파 플러스 카드’ 출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9.0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커피 5%, 마트·백화점 3% 등 적립, 발급고객 전담 컨설턴트 매칭
사진=신한투자증권
사진=신한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주식투자 전용 카드인 ‘알파 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카드는 신용카드 사용 포인트를 신한투자증권 계좌에 적립하고, 국내, 해외 주식뿐 아니라 채권, 펀드 등 금융상품까지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신한투자증권과 신한카드가 손잡고 선보인 ‘알파 플러스 카드’는 역대급 적립률이 돋보인다. 편의점, 통신요금, 커피전문점 등 사용 금액의 5%를 적립해주며, 대형마트와 백화점, 주유소도 3% 적립된다. 월 최대 적립금은 4만원(연 48만원)이다.  

카드 포인트를 소액투자 서비스와 연결하면, 매월 적립식 투자도 가능하다.  가령 애플 주식 5천원 매수를 설정하면, 적립금 5천원이 쌓일 때 마다 애플주식 0.02주(애플 주가 25만원 미만 가정)가 자동매수 되어, 매월 저축하듯 애플 주식을 모아갈 수 있다. 고객은 카드만 쓰는데, 알아서 주식이 쌓여가는 콘셉트다.

더불어 투자전문가들의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현재 신한투자증권 거액자산가들에게 제공되는 디지털 PB들의 컨설팅 서비스를 카드 발급고객에게 제공한다. 투자 금액과 무관하며, 카드 발급 후 전담 PB가 매칭되어, 주식, 채권, 연금 등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료 투자정보 서비스인 ‘투자플러스’도 2주간 무료로 제공된다.  

‘알파 플러스 카드’는 신한카드의 ‘신한플레이’, 신한투자증권 ‘신한알파’, 신한금융그룹 통합 금융플랫폼 ‘신한플러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신한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마일리지 적립계좌로 지정하면 된다. 계좌 개설이 완료되면 신한투자증권의 전문 컨설턴트(디지털PB)가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투자상담이 진행되며, 이때 고객이 원하는 상담방식(쪽지, Talk 등)을 지정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카드 출시를 맞아 고객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알파 플러스 카드’ 발급 후 2만원 이상 사용하면, 해외주식 상품권 2만원 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신한알파 MT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