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차별화’… AI 혁신기술 전망과 글로벌 특화 콘텐츠 제작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차별화’… AI 혁신기술 전망과 글로벌 특화 콘텐츠 제작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9.0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희석 고려대학교 교수 출연, AI 산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에 초점
사진=미래에셋증권
사진=미래에셋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AI 혁신기술 전망과 관련해 자연어 처리 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임희석 고려대학교 교수(휴먼-인스파이어드 AI 연구소장)가 AI에 대해 설명하는 <All About AI>를 제작해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총 7편으로 구성되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혁신기술의 미래에 대해 임 교수의 전문적인 조언을 담았다. AI의 기본 개념을 위한 사전학습 편부터 AI 산업에 대해 ▲무엇(What) ▲왜(Why) ▲어떻게(How), ▲누가(Who) ▲응용 분야(Where) ▲언제(When)의 5W 1H 주제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투자자들에게 AI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에 주력했다.  

본 콘텐츠는 미래에셋증권의 차세대 미디어 혁신기술인 VP(Virtual Production)를 활용하여 실감 나는 영상미를 나타냈다. 영상을 접한 시청자들은 ‘현실적으로 AI가 다가오는 걸 느꼈다’, ‘AI 기술 동향과 가능성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빅테크 기업과 한국 AI 기술과의 격차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줘서 감사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5월 ‘AI가 불러온 신산업 혁명’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총 조회수 112만 건을 기록,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글로벌 투자 관련으로는 지난 7월 ‘글로벌 토크’ 시리즈를 공개했다. 미래에셋그룹의 주요 관계사 및 현지법인과 협업해 제작한 영상이다. 스와럽 모한티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 CEO, 캐나다 ETF 운용사 Horizons ETFs의 로히트 메타 CEO, 에반 멧칼프 Global X Australia(호주) 대표 등이 출연하여 지금 글로벌 주요 국가들에 투자해야 하는 주된 이유와 핵심 포인트를 제시했다. 

이 콘텐츠 역시 VP로 제작했으며 캐나다 CN 타워, 호주 오페라하우스 등 국가 랜드마크들을 합성해 스튜디오 세트로 구현하여 현실감을 더했다. 

이에 앞서 올해 초 미래에셋증권은 2023 글로벌 시장 전망 특집으로 일본, 중국, 베트남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