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2023 에피 어워드 6관왕 수상
오비맥주 카스, 2023 에피 어워드 6관왕 수상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8.2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가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6관왕을 수상했다.(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6관왕을 수상했다.(사진=오비맥주)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3 Effie Awards Korea)’에서 6관왕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돼 현재 전 세계 125개국에서 55개 이상의 프로그램으로 열리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캠페인 시상식이다.

오비맥주 카스는 올해 에피 어워드에 참여한 브랜드 중 가장 많은 6개 상을 수상, 최다 수상 브랜드로 큰 주목을 받았다. 에피 어워드의 국내 10주년을 맞아 시상하는 ‘10주년 특별상’ 부문 ‘최고 브랜드상’을 비롯해 비즈니스 성과(골드), 지속가능성(실버), 커머스&소비자(실버), 마케팅 혁신(브론즈) 등을 수상했다.

특히 10주년 특별상은 최근 10년 내 수상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과 브랜드 등에게 주어진다. 카스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알렉산더 람브레트 AB인베브 동아시아 CMO(최고마케팅경영자)는 “이번 에피 어워드 수상은 오비맥주와 글로벌 본사 AB인베브가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한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펼친 ‘마케팅 트랜스포메이션’에 기인한다”라며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제품과 콘텐츠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인 것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쾌거”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