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가입 손님 200만 돌파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가입 손님 200만 돌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8.2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국 환율 우대 100% 연말까지 연장
트래블로그 인기 힘입어 해외체크 점유율 1위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앞줄 가운데)과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앞줄 가장 오른쪽)가 트래블로그 담당 직원들과 함께 트래블로그 200만 가입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앞줄 가운데)과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앞줄 가장 오른쪽)가 트래블로그 담당 직원들과 함께 트래블로그 200만 가입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필수템’으로 선풍적인 인기몰이 중인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수가 출시 1년여 만에 20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가입자수가 지난 5월 100만을 달성한 지 불과 3개월 만에 200만 고지를 넘어선 것으로, 100만 돌파에 10개월 걸렸던 점과 비교해 성장세가 더욱 가팔라졌다.

안유진을 모델로 한 광고 론칭과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 팝업스토어는 2030 사이에 회자되며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 인증샷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기도 했다. 

하나카드는 얼마 전 하나머니 앱을 ‘트래블로그’ 중심으로 개편하며 손님 편의성 또한 강화했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가입자수 200만 돌파를 기념해 국내 최초로 18종 모든 통화의 ‘환율 100% 우대’ 기간을 연말까지 연장한다. 

미국(USD), 일본(JPY), 유럽(EUR), 영국(GBP) 등 주요국 통화는 환율 100% 우대를 상시 적용하고 있다.

캐나다(CAD), 호주(AUD), 싱가포르(SGD), 중국(CNY), 베트남(VND), 홍콩(HKD), 태국(THB), 필리핀(PHP), 인도네시아(IDR), 스웨덴(SEK), 뉴질랜드(NZD), 헝가리(HUF), 스위스(CHF), 체크(CZK) 통화에 대한 환율도 연말까지 100% 우대로 기간을 연장한다.  

해외 여행을 준비 중인 트래블로그 손님이라면 연말까지 하나머니 앱에서 수수료 없이 환전이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9월 1일부터 역대급 면세점&통신 혜택을 포함 한 200만 돌파 감사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트래블로그 인기에 힘입어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에도 지각 변동이 일고 있다. 하나카드의 올 상반기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은 29.33%로 업계 1위를 차지했다. 

1년 전인 작년 상반기 19.08% 대비 10.25%p 상승한 것으로 인기를 수치로 증명하고 있다. 

해외 여행이 본격화 된 7월 한 달간 점유율은 33.39%로 2위와 10%p 이상 격차를 벌리기도 했다. 

한편 2023년 5월부터 7월까지 트래블로그(신용&체크) 해외 오프라인 실적을 분석한 결과 트래블로거가 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상위 7개 도시는 도쿄(일본), 오사카(일본), 후쿠오카(일본), 다낭(베트남), 싱가포르(싱가포르), 방콕(태국), 홍콩(홍콩) 순으로 나타났다. 

유럽에서 방문객 상위 7개 도시는 파리(프랑스), 런던(영국), 로마(이탈리아), 바르셀로나(스페인), 밀라노(이탈리아), 빈(오스트리아), 인터라켄(스위스) 순으로 뒤를 이었다. 

대체로 각 나라의 수도 또는 유명 관광지가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결제금액이 가장 많은 도시는 단연 일본으로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순이었다.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나라별 평균 여행일은 일본(3.4일), 베트남(2.8일), 미국(5.9일), 프랑스(4.5일), 영국(5.6일), 스페인(5.6일) 등으로 나타났으며, 평균 체류기간이 가장 긴 나라는 뉴질랜드(7.3일)로 확인됐다.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 이석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디지털 환전을 통해 그동안 고착화 되었던 환전과 해외 여행의 경험을 바꿔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의 블루에디션(캐리어 스티커형)을 출시해 디자인 라인업을 강화함과 동시에 올 하반기 8종의 환종을 추가해 총 26종으로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또한 하나손해보험과의 협업으로 트래블로그 여행자보험을 출시해 손님 경험을 혁신하고 향후 해외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초개인화 큐레이션(현지 맛집, 쇼핑, 액티비티 등)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