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자산운용, ‘대신 국고10년 분할매매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대신자산운용, ‘대신 국고10년 분할매매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8.1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과 NH농협은행에서 판매, 6% 목표수익률 추구
사진=대신자산운용
사진=대신자산운용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대신자산운용이 국고채 장기물에 투자하는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한다.

대신자산운용은 금리 동결 및 인하기에 국채 장기물 분할매매로 6% 목표수익률을 추구하는 ‘대신 국고10년 분할매매 목표전환형 펀드’를 16일부터 25일까지 8영업일간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신 국고10년 분할매매 목표전환형 펀드’는 금리 인상 사이클 종료에 따라 국고채 장기물 투자에 우호적 환경이 조성될 것을 예상해 마련된 상품이다. 국고채 장기물 투자로 안정적 이자수익과 함께 분할매매 전략을 통한 자본이득으로 추가수익을 노린다.

이 펀드는 유동성이 풍부한 장내 국고 10년 지표물에 투자한다. 기본적으로 듀레이션을 8년 수준으로 유지하며 Buy&Hold 전략으로 안정적 이자수익을 노린다. 또한 레포 매도 전략을 활용한 분할매매로 자본이득과 채권 대여 등 추가 수익도 추구한다. 금리 횡보시에는 A1 등급 이상의 전단채 투자로 이자수익을 추가 확보할 예정이다.

목표수익률인 6%를 달성하면 목표 수익률 유지를 위해 단기채와 유동성 투자로 전환한다.

펀드 만기는 목표 수익률 달성 시기에 따라 달라진다. 설정 후 6개월 이내 목표 수익률 달성 시 만기는 설정일로부터 1년이다. 6개월 이후 달성하면 달성일로부터 6개월, 목표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하면 설정일로부터 3년이다.

총 보수는 연 0.24 ~ 0.73%다. 만기 전 환매가 가능하고, 환매수수료는 환매금액의 2%다. 설정 후 6개월부터는 환매수수료가 없다.

이 펀드는 8월 25일까지 판매한다. 판매사는 대신증권과 NH농협은행이다. 

김영근 대신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올해 하반기가 금리 인하 기대와 맞물려 채권 투자에 좋은 시기가 왔다고 판단해 상품을 출시했다”며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국고채 장기물 투자로 정기 예금 금리 +알파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