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100인 PB 중 65명 투자 유망 국가로 ‘미국’”
신한투자증권 “100인 PB 중 65명 투자 유망 국가로 ‘미국’”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8.1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이 19%로 2위, 유망 섹터로는 ‘반도체’ 꼽아
사진=신한투자증권
사진=신한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100명의 글로벌 스페셜리스트 PB’에게 물어본 하반기 해외주식 시장 전망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를 14일 밝혔다.

설문 내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하반기 해외 주식시장의 상승을 전망한 PB의 비율은 76%로 많은 PB들이 하반기 시장이 상승할 것이라 전망했다.

투자 유망 국가로는 미국(65%)을 가장 많이 추천했으며, 일본(19%)이 2위에 올랐다. 뒤를 이어 중국(7%), 인도(6%)를 투자 유망 국가로 추천했다. 

미국은 최근 신용 등급 강등에도 불구하고 가장 높은 표를 받았다. 2011년 신용등급 강등 사태와는 달리 글로벌 경기 회복 구간 진입과 희박한 시스템 리스크 전이 가능성 등을 이유로 꼽았다.

하반기 유망 섹터로는 반도체가 35%로 가장 높은 표를 받았고, AI가 21%, 미국 빅테크가 15%로 그 뒤를 이었다. 반도체 섹터는 실적 개선세가 기대된다는 이유로 최선호 섹터로 꼽혔으며, AI는 시장을 선점하려는 기업들의 의지가 큰 점을 이유로 들었다. 명확한 실적 우위를 가진 현 주도주 빅테크 또한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봤다.

반면, 현재 이익을 주도하는 빅테크 섹터에 대해서는 빠르게 주가에 선반영됐기 때문에 단기적 관점에서 ‘추격 매수’는 신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를 응답한 신한투자증권의 글로벌 스페셜리스트는 해외주식 관련 육성과정을 거친 뛰어난 정보력 및 전문성을 갖춘 PB들이다. 2022년 2월 1기를 시작으로 현재 3기까지 활동 중에 있다.

신한투자증권의 글로벌 스페셜리스트는 월간 전문가 세미나, 리서치센터 연계 심화교육, 주간 종목스터디 등 해외주식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관심과 기본기를 다지는 과정을 거친다. 이후 매일 해외 증시 큰 이슈들을 전사 공유하며 해외주식 영업 역량을 향상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신한투자증권의 고객에게 균형 있는 시각을 갖춘 해외주식 전담 PB로서 특화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 양진근 디지털영업본부장은 “미국주식 주간거래, 적립식 투자, 소수점 투자 등 해외주식 관련 서비스는 전보다 크게 개선됐지만 국제 정세, 환율, 기업 정보의 비대칭 문제 등 투자 전 고려해야 할 점은 더욱 많아졌다”며 “신한투자증권은 해외주식 전문가를 육성하는 ‘글로벌 스페셜리스트’를 지속적으로 배출해 고객에게 최선의 투자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